호구인가, 명품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태그호이어
https://www.tagheuer.com/ko
현재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그룹 소속으로 루이비통 진영 측 시계매출 에이스 역할을 하는 브랜드.
이쪽 시계가 전반적으로 디자인과 인지도(마케팅)에 신경을 많이 쓰는 대신에 무브먼트는 별로라, 잔고장에 대한 AS를 감안하고 구매해야 하는 측면이 있다.
이 사람 저 사람 모델로 많이 쓰고, 영화에도 스폰서로 많이 하고 PPL도 많이 하고, TV광고도 하고, 별별 행사 다 협찬하고 등등 마케팅에 어마어마하게 돈 많이 쓴다. 특히, 한국 시장은 틈새시장으로 본 건지 더 열심이라고 함.
그래서, 시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잘 알아봐주는 것은 메리트이긴 하다.
[포뮬러1] 100만원 이상
엔트리 라인. 기본은 레이싱워치.
[아쿠아레이서] 150만원 이상
다이버워치 컬렉션. 12각형 디자인의 베젤이 특징.
다이버워치라 300m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다.
오토매틱 기준으론 2~300만원대.
이제는 브랜드마다 대부분 만들고 있는 다이버워치들 중에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이다.
[링크] 200만원 이상
특이한 모양의 브레이슬릿으로 유명한 모델.
태그호이어 내에서도 굉장히 독특한 디자인이다.
https://www.tagheuer.com/ko
스포티하면서도 개성있는 디자인때문에 젊은 층에서 특히 인기가 좋은 태그호이어.
인지도에 비해 기술력은 그저그렇고 마케팅에 너무 목숨거는 면이 있어
호구호이어라는 나쁜 별명도 있다.
이쪽 시계가 전반적으로 디자인과 인지도(마케팅)에 신경을 많이 쓰는 대신에 무브먼트는 별로라, 잔고장에 대한 AS를 감안하고 구매해야 하는 측면이 있다.
PPL의 대향연. 드라마 도깨비에선 주요 등장인물이 태그호이어 차는 것도 모자라,
뭐 아예 대놓고 매장가서 시계 고르더만 ㅋㅋ
[포뮬러1] 100만원 이상
엔트리 라인. 기본은 레이싱워치.
예산이 별로 없지만 태그호이어 꼭 차고 싶다!는 느낌..
[아쿠아레이서] 150만원 이상
다이버워치 컬렉션. 12각형 디자인의 베젤이 특징.
다이버워치라 300m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다.
오토매틱 기준으론 2~300만원대.
이제는 브랜드마다 대부분 만들고 있는 다이버워치들 중에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이다.
[링크] 200만원 이상
특이한 모양의 브레이슬릿으로 유명한 모델.
태그호이어 내에서도 굉장히 독특한 디자인이다.
[오타비아] 350만원 이상
2019년 새로나온 컬렉션. 과거 인기 모델의 재해석판.
파일럿워치 개념이다.
크로노미터 인증 무브먼트를 쓰고 있다.
(사실 카본스프링이라는 신기술을 도입했으나, 기술에 결함이 발견되어,
그냥 일반 무브먼트에 정확도만 보강..)
[까레라] 200만원 이상
브랜드 대표라 할 수 있는 컬렉션. 레이싱워치인데, 타키미터 베젤이 없는 클래식 성격의 모델도 많이 있다.
고독한 미식가 고로상이 차고 있는 모델도 태그호이어 까레라다.
(그래서 드라마 끝나면 크레딧에 태그호이어 있다 ㅋㅋ)
[모나코] 200만원 이상
주력라인은 600만원 이상.
세계최초 사각방수시계라는 전설급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존재감이 별로 없었는데,
스티브 멕퀸이 영화에 차고 나오면서 유명해짐
[호이어 헤리티지] 600만원 이상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모델을 복각한 컬렉션.
태그호이어 회사의 전신인, 호이어 사 시절의 시계가 리메이크되고 있는데
메니아들이 너무 좋아함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200만원 이상
사실 대다수 스위스시계 브랜드는 스마트워치를 적대하는데, 태그호이어는 직접 스마트워치를 만드는 몇 안되는 브랜드이다.
디자인이나 마감이 좋긴 하겠지만, 전자제품으로써 성능은
애플, 삼성에 못 미친다는 측면에서 가성비 문제가 있다.
일반인은 명품으로 보고, 시계 애호가로 갈수록 거품 많은 브랜드로 보는 측면이 있지만,
150년을 잇는, 무시 못 할 역사성이 있는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