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대표 시계 브랜드, 글라슈테 오리지날

독일 글라슈테 마을
글라슈테 시계 박물관

글라슈테는 독일 마을 이름이다.
페르디난드 아돌프 랑에(랑에 운트 죄네의 그 랑에 맞다) 주도로 시작된
마을단위의 시계 산업이 전쟁과 공산화 과정 속에서 단일 회사화되면서
한 마을의 이름이 브랜드 이름이 된 것이다.


뭐 쉽게 말하면 '원조평양냉면집'같은 이름? ㅋㅋ

리치몬트 그룹이 A.랑에 운트 죄네를 성공적으로 부활시키는 걸 보고 뜨끔했는지,
스와치그룹은 2000년도 글라슈테 오리지날을 영입한다.

한국에 론칭했는데, 경쟁 브랜드가 롤렉스인데, 당시 한국인이 롤렉스 밖에 관심이 없던 문제와 더불어 가격 정책이 어이없게 높게 들어가서 얼마 안 있다 철수함..
다시 재진입을 노리고 있는데, 몇 년간 노리기만 하는 중;


[세나토] 800만원대 이상
드레스워치 라인. 
둥그스름한 날짜창은 파라노마 데이트라고 하는 
글라슈테 오리지날 고유의 포인트.
기본 구성. 여기에 날짜창 추가받고 문페이즈창까지 들어가는 모델도 있다.



관측 시계 역사에 의미를 두는, 세나토 옵저버




뚜르비옹 탑재된 세나토


[파노] 1300만원 이상
글라슈테 오리지날 대표 컬랙션
처음에 랑에 짭 소리를 들었지만, 이젠 나름 자기 색깔을 내는 중
랑에 짭 소리 듣던 파노리저브(1600만원대?)
4000만원 정도하는 랑에1의 훌륭한 대안이긴 함
현대에 와서 글라슈테 오리지날과 랑에 운트 죄네는 사업자간 접점은 커녕 경쟁관계에 있지만,
역사적 뿌리가 동일하다는 점때문에 이런 시계가 용인되는 점도 있음
이쯤되면..
랑에와는 다르다. 랑에와는!

[빈티지] 800만원 이상
옛날 모델 복각한 헤리티지 컬렉션
크게 60년대 모델의 식스티즈와 70년대 모델인 세븐티즈가 있다.
엔트리 성격의 모델로 나온 식스티즈 아이코닉 컬렉션. 엔트리 모델인데 겁나 멋지다!

[슈페치알리스트] 1100만원 이상
2019년 새로 런칭한 컬렉션. 전문장비용 시계 컨셉.
다이버워치 씨큐가 등장했다.
(사진 추후 추가)


스와치그룹에서 롤렉스 킬러로 적극적으로 써줬으면 하는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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