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코의 쿼츠 파동으로 스위스 시계 회사들이 줄줄이 망한 시점, 기업 경영 컨설팅을 하던 사업가 니콜라스 하이에크 회장은 직접 CEO로 나서며, 스위스 명품시계 브랜드들을 모아 연합 체제를 구축한다. 스와치그룹의 구조는 가격대 별 피라미드를 구축, 그룹에서 '너는 이 위치에 있어라'하고 위치를 지정해주면 브랜드는 실제로 더 뛰어난 시계를 만들 능력이 있어도 그 능력을 위에 포진된 브랜드에 양도 아닌 양도를 하게 된다. 그렇게 몇 만원 짜리부터 몇 억원대까지 동가격대에선 스와치그룹 시계가 최고!라는 구도를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롤렉스 밑에선 이 전략이 훌륭하게 적중, 스위스 시계 시장을 되살리는 것과 더불어 업계최고 점유율을 가진 막강한 시계 그룹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스와치그룹 브랜드 구조 스와치그룹 소속의 브랜드와 등급은 아래와 같다. [최고급] 브레게(Breguet) - 역사최고의 시계 천재 브레게의 브랜드. 명품시계의 시초급 헤리 윈스턴 - 원래 미국의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시계를 선보임 블랑팡(Blancpain) -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시계 브랜드. 스와치그룹 기술력 핵심 글라슈테 오리지날(Glashütte Original) - 독일 대표격 시계 브랜드 자케 드로(Jaquet Droz) - 뻐꾸기 시계같은 자동인형으로 유명한 브랜드 레옹 아토( Léon Hatot) - 정통시계 브랜드지만, 동시에 여성향 주얼리가 막강한 브랜드 오메가(Omega) - 세계매출2위이자, 스와치그룹 에이스. 정확튼튼한 실용성 중시 브랜드 [고급] 론진(Longines) - 한때 세계최강. 그룹에 편입되고 중저가, 클래식 브랜드로 자리잡음 라도(Rado) - 세라믹 등의 특수소재를 적극활용하는 브랜드 유니온 글라슈테(Union Glashütte) - 독일 시계의 중저가 버전 [중간급] ...